안녕하세요 ~ 여러분 신선의 즐거운 세상입니다.
오늘은 비가 오려고 하는지 날씨가 그렇게 좋지 않네요.
하루 종일 집에만 있었습니다.
오늘 알아볼 주제는 내일부터 주담대 금리 오른다입니다.
함께 알아보실까요?
은행권 주택담보대출 변동금리 산정의 기준이 되는 신규 취급액 코픽스가 한 달 사이 0.10.1% 포인트나 올랐습니다.
15일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6월 신규 취급액 기준 코픽스는 0.92%로 집계됐다. 지난 5월 0.82%보다 0.10.1% 포인트 오른 수준이다. 코픽스는 국내 8개 은행이 조달한 자금의 가중평균금리로, 은행이 실제 취급한 예·적금, 은행채 등 수신상품의 금리 변동이 반영된다. 코픽스가 떨어지면 그만큼 은행이 적은 이자를 주고 돈을 확보할 수 있는 반면 코픽스가 오르면 그 반대이고 잔액 기준 코픽스는 6월 1.02%로 5월과 동일했고 신규취급액, 잔액 기준 코픽스에는 정기예금, 정기적금, 상호부금, 주택부금, 양도성 예금증서, 환매조건부 채권 매도, 표지어음매출, 금융채(후순위채 및 전환사채 제외) 수신 상품의 금리가 반영됩니다.
신규 취급액 기준 코픽스가 오름에 따라 시중은행들은 당장 16일부터 6월 코픽스 금리 수준을 반영해 적용한다. 우리은행은 2.65~3.65%, KB국민은행은 2.49%~3.99% 수준이고 은행연합회 측은 "코픽스 연동 대출을 받고자 하는 경우 코픽스의 특징을 충분하게 이해한 뒤 신중하게 대출상품을 선택해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제야 스슬 부동산 규제가 풀리는 것 같습니다.
얼른 젊은 사람들이 많이 집을 살 수 있는 날이 찾아왔으면 합니다.
그럼 ~ 여러분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요 ^^*
손발 깨끗이 씻고 물 많이 드시고 시간이 되시면 독서하는 거 잃어버리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