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여러분 신선의 즐거운 세상입니다.
이번주제는 소상공인 자금 대출 관련된 포스팅을 할 겁니다.
서울시와 서울신용보증재단이 과거 실패를 딛고 재도전하는 소상공인에게 전문가의 1:1 경영컨설팅부터 200만 원의 사업초기 자금, 저금리 대출지원과 최대 100만 원의 보증료 지원까지 꼭 필요한 서비스를 ‘패키지’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서울시와 재단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재도전 맞춤형 종합지원 패키지인 ‘서울형 다시 서기 4.0 프로젝트’를 시행한다. 하반기 모집대상은 218명이며, 상반기 282명을 포함해 올해 총 500명(작년의 5배)이 재도전 종합 패키지를 지원받게 됩니다.
이번 하반기 ‘서울형 다시서기 4.0 프로젝트’는 성실하게 채무를 상환했지만 전액 변제에는 이르지 못한 일명 ‘성실실패자’에 국한되었던 모집대상을 폐업 경험이 있는 ‘재창업 기업’까지 확대해 서울시 소상공인의 재도약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지원내용을 살펴보자면, 먼저 재도전 맞춤형 교육과 1:1 경영컨설팅을 무상으로 제공합니다.
재도전 교육은 고객관리, 상권분석, 재무·노무 등 사업성장의 발판이 되는 기본개념을 중심으로 구성한 ‘재도전 기본교육’과, 성공을 위한 사업전략, 경영마인드 함양을 위한 기업가정신, 매출 향상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교육 등으로 구성된 ‘재도전 특화교육’으로 구성되어 있고 또한 사업현황을 점검하고 경영개선을 지원하기 위한 1:1 경영컨설팅도 지원받을 수 있다. 전문 컨설턴트가 사업장에 방문하여 상권·입지 분석, 신용관리 방안 등을 안내하고 필요시 마케팅, 매장연출, 세무·회계 등 분야별 전문가(업종닥터)의 1:1 경영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재도전 교육과 컨설팅을 성실히 이수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사업장 임대료, 제품개발, 물품구입 등 사업 관련 용도 초기자금을 최대 200만 원까지 무상지원을 합니다.
또한 사업에 필요한 운영자금 대출을 위한 신용보증도 지원한다. 성실실패자 및 재창업자들의 가장 큰 어려움 중 하나인 자금조달 문제를 해결해 재도전 성공가능성을 높인다는 계획이고 지원 금액은 재단의 신용보증 심사를 통해 결정되며, 신용보증과 함께 대출 금리에서 1.8~2.3%의 이자를 서울시에서 보전하여 저금리로 자금을 융자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건 서울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시거나?
서울시청에 문의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 여러분 항상 손발 깨끗이 씻고 물 많이 드시고 시간이 되시면 독서하는 습관 잃어버리지 마세요.